젠터스 뉴스
㈜지비스는 6월 21일(수)부터 23일(금)까지 3일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 ‘2023 국제광융합 O2O 엑스포(LED&OLED EXPO)’에서 기존 집 조명 그대로 스마트기능 구현이 가능한 스마트 조명시스템을 선보였다.
‘집is..’라는 단어에서 출발한 ‘지비스’는 차세대 스마트 라이프를 위한 일렉테리어(Electronics + Interior) 전문기업을 표방하고 있으며, IOT 기반의 통합운영이 가능한 조명, 스위치, 콘센트, 도어락, 온도조절기 등 다양한 제품들을 제조, 시공, A/S까지 지원하고 있다.
무엇보다도 지비스 스마트조명은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조명에 추가로 설치가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리모델링이 필요한 고객이나, 인테리어 사업자들에게 실측부터 시공, A/S까지 지원하고 있다.
또한 집 안 전체 조명을 하나의 보이는 리모컨(패드)으로 온-오프부터 색온도 및 밝기까지 조절이 가능하며, 구글홈 연동 등 디자인과 디지털 기술을 융합해 고객 개개인의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.
올해 초부터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됐으며, 현재 한샘, 하우시스, LX자인, 오늘의 집, 갤러리티 등에 조명 및 스마트홈 시스템을 공급하는 파트너사로 활동 중이다.
출처 : 에이빙(AVING)(https://kr.aving.net)